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고양시의회 회의록

Goyang Special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고양시의회사무국


2023년 8월 24일 (목) 10시


  1.   의사일정(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2. [1]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의장 제의)

(10시02분 개의)

○위원장 문재호  자리를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폐회 중)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지역구 및 의정활동 등으로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동료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는 의장께서 요청한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1]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의장 제의) 
    
○위원장 문재호  지난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에서 집행부가 7월 3일 자로 새롭게 조직개편됨에 따라 고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월 1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 후 원안가결로 본회의에 상정되었으나 본회의가 파행되어 고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의결되지 못하고 미료안건으로 남아 소관 상임위원회가 정해지지 않은 부서의 안건처리를 위해서는 「고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3조 및 「고양시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 규정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소관 상임위원회를 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해당 안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그러면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위원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님들 편하게 의견 말씀해 주시지요. 
  의견 없으세요? 
  (…….)
  그러면 잠시 정회를 좀 할까요? 
  (…….)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겠습니다. 

(10시03분 회의중지)

(10시38분 계속개의)

○위원장 문재호  자리를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하는 동안 의결 내용에 합의가 안 되어 표결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재석위원은 8명으로 본 안건에 대해 원안가결하는 데 대하여 찬성하신 위원님 4명, 반대하신 위원님 4명, 따라서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심사안건 회부 협의의 건은 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하여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폐회 중)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9분 산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