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고양시의회 회의록

Goyang Special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고양시의회사무국


2023년 10월 20일 (금) 10시


  1.   의사일정(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2. [1]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
  3. [2]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의장 제의)
  3. [2]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 제의)

(10시05분 개의)

○위원장 문재호  자리를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지역구 및 의정활동 등으로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해 주신 동료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는 의장께서 요청한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과 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의장 제의) 
[2]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 제의) 

○위원장 문재호  원활한 회의진행 및 의사일정 협의를 위하여 의사일정 제1항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과 제2항 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일괄하여 상정하겠습니다. 
  2023년도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중 임시회를 1회 추가하여 순차적으로 회기를 변경하고 연간 회의일수를 총 108일에서 115일로 7일 추가하고자 하며 이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 처리를 위한 제277회 임시회는 10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기간 중 다루게 될 안건은 시장이 제출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39건의 안건과 의장이 제의하거나 의원이 발의한 28건의 안건 및 시정질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고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와 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도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안)
  (제277회 의사일정안)
  의견 있으신가요? 
  (…….)
  있으시면 있다, 없으시면 없다라고 말씀해 주시지요. 
  임홍열 위원님.
임홍열 위원  임홍열 위원입니다. 
  원래 우리 추경 일수하고 현재 여기 일수하고 차이가 어떻게 돼요? 추경 회기 기간하고. 
○위원장 문재호  의회사무국장이나 의정담당관이 임홍열 위원님 질의에 간단히 답변해 주시지요. 
임홍열 위원  우리 추경 회기하고 지금 추경을 대신하는 이 임시회 회기 기간이 차이가 어떻게 됩니까?
○의정담당관 유영열  의정담당관 유영열입니다.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초 추경이 9월 7일에서 21일 기간으로 해서 15일간이었고요. 이번에 변경하는 부분이 10월 23일에서 10월 31일, 회기는 9일간 이렇게 조정안이 되겠습니다. 
임홍열 위원  그러면 그거 끝나고 또 바로 시작한다는 거잖아요, 지금? 
○의정담당관 유영열  그거 끝나고 바로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내년도 본예산하고 여러 가지 안건들이 있어서 텀을 둬서 이 기간에 최대한 의원님들도 연구도 하시고 조사도 하시고 하기 때문에 인터벌을 좀 두었던 사항입니다. 
임홍열 위원  너무 일정이…….
○위원장 문재호  임홍열 위원님, 속기에 기록되니까 질의를 계속해 주시든가 아니면 임홍열 위원님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요. 
임홍열 위원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문재호  알겠습니다. 
  잠시 정회를 하겠습니다. 

(10시09분 회의중지)

(10시13분 계속개의)

○위원장 문재호  자리를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및 회의일수 추가 협의의 건은 협의 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 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77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의장께서 협의 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 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하여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76회 고양시의회(임시회/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4분 산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