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고양시의회 회의록

Goyang Special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회본회의 회의록

제1호

고양시의회사무국


2023년 6월 1일 (목) 개회식 직후


  1.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2. [1]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3.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4.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1.   부의된 안건
  2. [1]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3.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신인선 의원 발의)(신인선 의원 외 6명 발의)
  4.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신현철 의원 발의)(신현철 의원 외 6명 발의)

(10시20분 개의)

○의장 김영식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나오셔서 의사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송석민  의사팀장 송석민입니다.
  제1차 정례회 집회 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고양시의회 회기 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제1항에 따라 개회하고 같은 조례 제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년도 결산안의 승인과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25일 의회운영위원회 협의를 거쳐 6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26일간의 의사일정으로 5월 26일 집회공고를 함으로써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및 심사회부에 관한 보고사항입니다. 
  5월 24일 고양시장으로부터 고양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8건의 안건이 접수되었으며, 5월 24일 송규근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1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의정회 설치 조례안, 박현우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4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최규진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8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임홍열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8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박현우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7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안, 김학영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2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덕이구역 쓰레기 자동집하시설 문제해결 촉구 결의안, 권용재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0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공익감사 청구의 건(인선이엔티에 대한 고양시의 행정처분 미처분 관련 감사원 감사 청구), 안중돈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9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어린이 통학로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민숙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5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운남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일산서구 대화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및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신인선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8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공중화장실 등의 디지털성범죄 예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장예선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1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자립준비청년 등의 자립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이상 총 28건의 안건을 소관 상임위원회에 각각 회부하였습니다. 
  신인선 의원이 발의하고 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신현철 의원이 발의하고 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본회의에 직접 부의하였습니다.
  참고사항으로 고양시장이 5월 24일 제출한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 규약 제정안 보고 및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규약 일부개정안 보고 등 2건과 문화복지위원장이 위원회안으로 제출한 고양시 국가보훈대상자 등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제3차 본회의에 상정 예정입니다.
  다음은 폐회 중 주요 의정활동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5월 18일부터 5월 19일까지 1박 2일간 ‘2023년도 고양시의회 의원연수’를 실시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의원 상호 간 및 집행부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간활용연구회는 5월 11일 관내 고가하부 및 서울시 옥수역 등을 방문하여 고양시 유휴부지 활용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생활체육연구회는 5월 15일 관내 생활체육단체대표 및 유관부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5월 17일 정례회를 갖고 향후 활동 방향 및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였고, 5월 23일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들과 세미나를 열어 고양시 도시브랜딩을 위한 꽃박람회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고양시기업유치특별위원회는 5월 3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고양경제자유구역 유치 성공을 위한 시의회 지원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의원 청가사항입니다. 
  송규근 의원님께서는 오늘 청가서를 제출하고 본회의에 불출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영식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10시25분)

○의장 김영식  의사일정 제1항 제275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한 바와 같이 6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26일간으로 정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자세한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신인선 의원 발의)(신인선 의원 외 6명 발의)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발의하신 신인선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인선 의원  신인선 의원입니다.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신인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신인선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한 안건에 대해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의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신인선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한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해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신현철 의원 발의)(신현철 의원 외 6명 발의) 

(10시30분)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발의하신 신현철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현철 의원  안녕하십니까? 
  신현철 의원입니다. 
  제275회 고양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신현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신현철 의원님께서 제안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해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각 당 원내대표님들께서 사전에 합의하여 주신 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아홉 분을선임하겠습니다.
  송규근 의원, 엄성은 의원, 김미수 의원, 문재호 의원, 안중돈 의원, 원종범 의원, 권용재 의원, 김민숙 의원, 김희섭 의원 이상 아홉 분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고양시의회 회의 규칙」 제46조제1항에 따라 이번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회의록에 서명하실 의원 두 분을 선임하겠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순서에 따라 엄성은 의원님과 원종범 의원님께서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6월 2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3분 산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